[ 신경북일보 ] 광주 동구는 충장로 3가(충장로 71-1)에 ‘호치 팝업 스토어’를 12일 개장하고 오는 10월 19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동구는 인기 캐릭터(IP) 기반 팝업 유치를 통해 공실 상가를 콘텐츠로 채우고, 체류형 방문을 늘려 충장로 상권을 활성화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호치’는 전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삼양식품 불닭볶음면의 캐릭터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 로컬 브랜드 ‘moos(무스)’와 손잡고 호치를 활용한 다양한 굿즈를 전시하고 판매할 예정이다.
호치 팝업 스토어는 이달 12일부터 10월 19일(오전 11시~오후 8시·매주 월요일 휴무)까지 38일간 운영하며, 1층에서는 굿즈 기획전을 열고 판매하며 2층에서는 삼양에서 국내에는 없는 해외 수출전용 희귀 라면(불닭볶음면)을 콘텐츠로 만든 체험형 부스를 선보인다.
12일 개장 당일에는 선착순 300명을 대상으로 2만원 이상 구매 시 온누리상품권 1만원 페이백, 캐릭터 포토 퍼포먼스, 돌림판·OX 퀴즈 등 이벤트도 열린다.
동구는 운영 기간 동안 방문객 반응과 매출 데이터를 모니터링해 팝업 유치 모델을 지속 발굴할 계획이며, 특히 이번 팝업을 시작으로 충장로3가 ‘홍콩 골목’(10월 2일 오픈 예정) 등 인근 콘텐츠와 연계해 문화와 소비, 체험 동선을 확대할 방침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공실 상가를 콘텐츠로 채우는 도심형 팝업은 소상공인에게는 실험의 장, 시민에게는 새로운 즐길 거리다”면서 “호치 팝업 스토어와 로컬 브랜드 협업을 계기로 충장로3가 체류시간을 늘리고 소비 동선을 골목상권까지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광주광역시동구]